농어촌청소년을 위한 한국 제일의 플랫폼이 되겠습니다.
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 청소년의 인재양성과 복지증진을 위하여 1994년 문화체육부 청소년육성기금과 한국마사회 특별적립금을 출연하여 설립된 재단입니다.
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장학사업, 창의적 체험활동, 글로벌리더십 강화활동, 진학진로활동, 아산늘푸름수련원 건립 등 다양한 지원사업 및 프로그램을 통해 농어촌청소년들이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킬 주역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플랫폼입니다.
오늘날 농어촌은 급격한 인구 감소와 고령화, 도시와의 소득 격차, 성차별 문화의 존속과 다문화가족 급증 등으로 인하여 더 많은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필요합니다. 수도권 인구가 한국 전체 인구의 50%를 넘어선 반면 소멸 위험에 처한 시·군의 90% 이상이 비수도권 지역에 집중되어 있습니다. 열악한 사회문화, 교육 인프라에 놓여있는 농어촌 청소년에게도 동등한 성장과 발전의 기회가 주어져야 합니다.
농어촌청소년육성재단은 농어촌지역 청소년을 위한 대표 기관으로서 지난 30여년간 농어촌청소년이 재능과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이고 일관성 있게 사업을 펼쳐왔습니다. 앞으로도 재단은 농어촌청소년이 마음껏 꿈을 펼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. 감사합니다.
본 사이트는
Internet Explorer 8 이하 버전을
지원하지 않습니다.
Internet Explorer 9 이상으로 업데이트 하거나
크롬, 파이어폭스, 오페라, 사파리 최신 브라우저를 이용해 주십시오.
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.
본 웹 사이트에 게시된 이메일 주소가
전자우편 수집 프로그램이나 그 밖의 기술적 장치를 이용하여 무단으로 수집되는 것을 거부하며,
이를 위반시 정보통신망법에 의해 형사처벌됨을 유념하시기 바랍니다.